한국장학재단 웹 사이트에서, 로그인을 시도하자마자 "로그인된 IP와 현재 사용중인 IP가 상이하여 보안을 위해 로그아웃 처리합니다"라는 오류가 표시되며 바로 로그아웃 처리해버리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의 팁입니다.


공식 홈페이지에서는 INISWEB 업데이트를 해 주면 해결되는 문제라고 주장하고 있지만, 저는 이래도 해결되질 않더군요.




우회방법은 간단합니다. 오류 창이 뜨면, 확인이나 OK를 누르지 말고 무시하세요. X 버튼을 누르지도 마시고요.
그 상태 그대로 새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하나 더 띄워서, https://www.kosaf.go.kr에 들어가면...




짠, 로그인된 상태입니다!

그렇습니다. OK를 누르기 전까지는 로그아웃 처리가 되지 않는 겁니다.


그럼 20,000...

  1. 후냐아 2017.12.22 22:48

    전 이거도 안되네요..ㅠ

  2. 1 2017.12.27 22:37

    와우.. 머리 참 좋으시네요. 덕분에 문제 해결하고 홈페이지 이용했습니다. 감사합니다!

  3. 감사합니다 2018.01.31 19:15

    진짜 감사합니다ㅠㅠ

  4. 1 2018.03.14 19:30

    감사합니다!!

  5. ^^ 2018.11.22 22:24

    팁드리면 휠버튼 누르면 새창으로 열리는데, 왼쪽버튼 눌러 일 키우시지 마시고 휠버튼 눌러 작업 순조로이 진행하십쇼

  6. 코린이 2018.12.11 19:55

    진짜 되네요;; 오류도 그렇고 우회법도 그렇고 보안모듈을 정말 대가리 텅텅빈 놈들이 만들었나봅니다...

  7. ㅇㅇ 2019.01.30 09:11

    문제도, 해결법도 전부 상상을 초월하는 어메이징이로군요... 정말 감사합니다

  8. ㅈㅇㅇ 2019.02.24 02:10

  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!!!!
    며칠동안 고생했는데 ㅠㅠ

  9. Favicon of http://sfdsf ㅇㄹㅇㄹ 2019.03.11 18:44

    ㄷㄷ 갸꿀팁;;; ㄳㄳㄳ

  10. dd 2019.03.19 22:12

    와... 이 개♫♬♬♩들 진짜 월급루팡새끼들

  11. ㅁㅂㅈㅇㅂㅈ 2019.04.22 11:58

    진짜 엉터리사이트............이거 떄문에 크롬에도 별 짓을 다해보고 안되고 지웠다 깔아보고 했는데
    이렇게 허술하게 뚤리네요 정말감사합니다 ㅠㅠ
    어이가 없는 시스템이네요
    집 와이파이 , 테더링 다 안되던데 그놈의 ip가 무슨 상관인지;

  12. ㅁㅁ 2019.04.22 11:59

    다안되던 해결이 그냥 인터넷 하나 더키면 되는거라니 기가 차네요;
    해결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.ㅠㅠ

  13. q 2019.05.18 14:37

    대한민국은 이런분들덕분에 굴러가고있는 것 같습니다. 정말 감사합니다.

  14. ㅇㅇ 2019.06.29 14:32

    진짜 ♪♩♪같은 사이트
    몇년째 안고치냐 진짜 ㅋㅋㅋ

  15. 오우 2019.09.16 11:16

    이대로하니 되네요 감사합니다

+ Recent posts